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기독교사 게시판

제목

내한선교사/ 54 / Ludlow, Alfred Irving(1876-1961, NP) / Ludlow, Alfred Irving(러들로 / 미국 / NP)

닉네임
정하영
등록일
2020-07-09 11:26:35
조회수
1049
첨부파일
 내한선교사 기말보고서 3-2반 m0151 2018210124 정하영.hwp (1371648 Byte)
러들러 선교사 Ludlow, Alfred Irving(러들로 / 미국 / NP)

1. 기본사항

1) 기초자료
① 생물연도: 1876 – 1961.11.3.
② 학력: 1898년 Adelbert대학 수석 졸업
1901년에는 4년 평균 90점 웨스턴리져브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1905년 “suture of spleen for traumatic hemorrhage를 Ann.Surg에 발표
③ 경력: 1906~1911 대학교수
1907년에 세브란스의 주치의로 세계 일주를 하면서 한국에 3개월 방문
1912.1.13. 미국 북장로교 선교사로 내한
세브란스병원 외과에서 근무
1914.11.4. 세브란스병원 연구실 초대 실장
의료잡지에 여러 논문 게재하여 한국의학계 발전에 기여
1938 부인 소천후 은퇴, 귀국
1961.11.3. 오하이오에서 소천
④ 가족사항: Ludlow, Theresa Lange(부인; 1879-1938)
⑤ 논저:
⑥ 참고문헌: 기백 4권; HKMP Ⅰ,Ⅱ; 연세대학교사, 1971.

2)기독교대백과사전
러들로 Ludlow, A. I. 1876-1961.
미북장로교 한국선교사, 의사. 한국명 나도로. 1912년 1월 13일 간호원인 부인 데레사 (Theresa Lange; 1879-1938)와 함께 내한하였다. 그 이래로 1938년 3월에 은퇴하여 한국 을 떠날 때까지 그는 줄곧 세브란스병원에서 봉사하였다.
러들로는 외과의로서 수술에 탁월한 재능이 있어 한국 최초 목사 중의 한 사람으로 눈이 멀 어 있으면서도 강력한 영적 능력의 소유자였던 길선주 목사를 수술하여 생명의 위기에서 소 생케 한 일이 있었다. 그는 1914년 11월 4일 세브란스병원 안에 연구실이 설정되면서 초대 실장의 책임자가 되었다. 그리고 거기에서 발간하는 의료잡지에 여러편의 논문을 게제하여 한국 의학계에 크게 기여하였다. 그는 특별한 취미로서 고려자기에 관심을 가져 상당한 수량 을 수집하고 있었다. 러들로 의사가 은퇴하기 1년전 25년에 걸친 한국에서의 의료선교의 업 적을 평가한 보고서의 내용을 보면 그가 15만명의 환자를 진료하였으며, 12만명 환자를 무 료로 치료해 주었으며 그의 수술에 의하여 생명을 건진 사람이 2천명이 넘은 것으로 기록되 어 있다. 1961년 11월 3일 오하이오에서 별세하였다.
참고문헌 HKMP. Ⅰ,Ⅱ; 연세대학교사, 1971. <김광수>

2. 선교사 소개

Alfred Ludlow는 매일 함께 예배하는 독실한 기독교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1901년 오하이오 주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을 졸업하고 1901년 7 월부터 4년 동안 University of Lakeside Hospital에서 인턴십을 마쳤습니다. 거주자로서 그는 Dudley P. Allen 박사 아래에서 공부했습니다. 수술. 그 후, 그는 독일 베를린 대학교 루돌프 Virchow의 외과 병리학과에서 1년간 공부했습니다. 그는 1907년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School of Dentistry에서 병리학 교수로, 그리고 의과 대학에서 외과 및 병리학으로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불과 4 년 만에 그는 1907 약.1 년 한국으로 여행하는 동안 의료 선교 사업의 시급성과 가치를 깨닫고 미국 북 장로 교회 선교사로 자원했다

1912 년 1 월 13 일 서울에 도착한 Ludlow 박사는 6 개월 동안 예룡 장로 병원장의 의료 선교 사업을 시작하여 많은 환자들을 치료하고 수술을 수행했다. 그러나이 기간 동안 그의 아내는 급성 충수염을 앓고 Severance Hospital로 이송되었으며 Ludlow 박사는 Oliver R. Avison 박사의 도움으로 미국 최초의 충수 절제술을 시행 할 것입니다. 그 후 1912 년 8 월부터 Severance Union Medical College의 외과 교수 및 1938 년 퇴직 전까지 Severance Hospital의 외과 연구 책임자로서 의학 교육, 관리 및 연구를 개선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Ludlow 박사는 한국 외과의의 훈련과 교육에 확고한 태도를 유지했다. 한국에있는 동안 그는 매년 약 600 건의 경미한 수술과 300 건의 수술을 전신 마취하에 수행했습니다. 그의 도착 전에, 전국의 수술은 일반적으로 전문가가 아닌 의료 선교사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그러나 Severance에서 Ludlow 박사는 특수한 치료 및 수술뿐만 아니라 특정 수술 절차 및 기술에 대한 과정을 시행 할 것입니다

1914 년에 Ludlow 박사는 Severance Union Medical College에 연구부를 설립했습니다. 그의 연구는 재발 한 열의 원인과 흡인 후 아메바 간 농양의 치료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아메바 간 농양 치료 결과에 대한 그의 연구는 12 월 1926,4 년 중국 의학 저널 (China Medical Journal)의 12 권에 실 렸으며 한의학 협회 회의에서 발표되었으며, 영국의 의사 레너드 로저스 경 (Sir Leonard Rogers)으로부터 리뷰를 얻었습니다. 이에 대한 후속 편집은 "북경의 최근 중국 의학 협회 회의에서 읽은 많은 귀중한 논문들 중에서도 Dr. Ludlow of Severance의 '간장의 농양'보다 더 중요한 문서가 있는지 의심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질병이 질병의 범주에서 사라질 때까지 희망적으로 기대할 수 있지만 그 시점은 아직 이르지 않았으며, 이질을 퇴치 한 철저한 공중 보건 조치까지는 불가능합니다. 치명적인 질병의 범주에서 제거해야 할 것은 이것이 Ludlow 박사가 실제로 달성 한 것입니다 .Leonard Rogers 경에게, 우선, 우리는 emetin 소금으로 치료의 기초를 빚지고 있습니다 .Patrick Manson 경에게, 우리는 루드 로우 박사와 같은 남성들에게는 수년간 가장 힘들고 신중한 노력을 통해 치료의 완전한 성공을 보여준 최종 시위가 있습니다.“

1926 년 Ludlow는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창립 100 주년에 명예 간 농양에 대한 학문적 기여와 귀중한 의학 선교 활동으로 명예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1921 년 10 월 미국 시카고에 있는 미국 외과 의사 회의에서 미국 외과 의사의 동료회원이 되었습니다. 또한 1926 년에 한국에서 종양 등록을 시작했으며, 암에 대한 예비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중국 의학 저널의 한국인 .5 ​​육종의 일부 사례는 심지어 미국 외과 의사에 등록되었습니다

Ludlow 박사는 Severance Union Medical College에서 고명우, 이용설, 고병관을 포함한 45명의 한국 외과수술들을 훈련시키게 이바지하였다, 그는 그의 학생 고명우를 뉴욕 의과대학 2년제에 고명우를 보냈고 이용설은 노스퉤스턴 의과대학 정형외과에서 공부하게 하였고 뉴욕 도시에서 파열과 불구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도 공부하게 하였다. 그의 노력은 세브란스를 미래로 이끌 수 있는 한국 의사들을 교육하고 가능하게 했습니다. 1927 년에 그는 기록합니다. "한국에 도착한 당시 15 년의 시간을 되돌아보며 비교적 짧은 시간의 수술을 했던 그런 과정들을 생각할 때 어느 나라에서도 최고의 의사라고 불리는 고명우나 이용설과 같은 한국인들을 가지기 위함이었다. 그들은 나에게 나의 선교사역 중 가장 큰 짜릿함을 내게 주었다.

Ludlow 박사는 일본 식민지 통치 하에서 강제 선교사 추방으로 미국으로 돌아온 후 Severance Union Medical School 및 Severance Hospital의 발전에 계속 기여했습니다. 특히 김명선은 한국 전쟁 이후 중국 의료원의 지원을 받아 세브란스 병원 재건을 도왔습니다. 북경 연합 의과 대학이 Mao Zedong에 의해 국유화 된 후, Rockefeller Foundation의 책임자 인 Harold H. Loucks 박사는 다른 기관들이 지원할 것을 찾고 있었습니다. Loucks 박사는 Loudlow 박사에 의해 한국 전쟁 중 Severance Hospital의 파괴는 물론 Severance의 기원과 정신에 대해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China Medical Board는 Severance Hospital과 의과 대학의 재건을 지원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Ludlow 박사의 경력 도처에 그는 선교의사로서의 그의 의무에 충실했었습니다. Ludlow 박사는 수술을 통해 환자를 치료하는 것 외에도 영적 질병으로 고통 받는 것을 치료 하려고 했습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가 이끄는 영적 치유를 강조했으며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병원은 복음주의 노력을 위한 훌륭한 기회를 제공 합니다. 이 교회는 기독교의 병원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직원들에게 이 영적, 육체적 구원의 이상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비록 우리가 과학 연구의 실체를 깊이 파고들어 우리 자신에 대한 한없는 믿음을 가지고 있고 사랑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다. 그리고 비록 우리가 수천 명의 환자를 치료하고 수술실에서 우리 자신을 지치게 하고 사랑하지 않지만 그것은 우리에게 아무런 이득도 주지 않는다. Paul의 사랑의 스펙트럼은 1 Cor. 13 Chap. 인내, 친절, 관대함, 겸손, 예의, 이기심, 성미, 온화함, 성실함 등 9가지 요소가 있다. 우리가 탐내는 것들. 최고의 것에 도전하는 일, 부담감, 고마운 환자, 좋은 건강, 그리스도의 존재에 대한 의식과 우리의 모든 환자들이 그것을 공유할 수 있는 욕구를 나누기 위해 적합한 동료들; 이것들은 매일의 모든 어려움과 짜증스러움을 보상하고 우리에게 그 일에서 우리에게 희망과 기쁨을 주는 것 이상이다."
작성일:2020-07-09 11:26:35 183.101.190.39